마나모아 텔레그램 공식 채널 오픈

지금은 사라진 국내 유일 전통 부대찌개집

25 누구냐 23 18,636 08.01 21:50

587654988cf744d5a84bf59fd833dcfa.jpg
d1b86dac6195ccfb20f4f700790d667f.jpg
e0629f68c941a2aeffe437db3af8b1cc.jpg
a43d485a2c8d1bebdd3469c49ee27f6a.jpg
008a4428270d8e77bf8562d97be08eeb.jpg
5890f59b8c297dc1fa7c0757adefd9bf.jpg
진짜 전통 부대찌개

Comments

15 지넌 08.01 21:51
-.-
ㄹㅇ 전통 부대고기...
와....진짜 개밥을.....
39 mmnn 08.01 22:02
배식대에서 남은 음식 원형 그대로 남겨서 가져온거면 날짜나 운반과정 문제만 없으면 미군놈들은 뭐먹나 하고 궁금해서 먹어볼지도 모르겠는데 저건 진짜 짬 쓰레잖아;;
BEST 1 25 Ehdufjwo 08.01 22:09
괜히 몇십년 된 한국요리 레시피에 비엔나니 스팸이니 베이크드빈즈니 들어가는게 아니다 이말이야 ㅋㅋㅋㅋ
7 농협 08.01 22:02
원조네
저게 부대찌게의 원조인건 맞음 ㅋㅋㅋㅋㅋㅋ
할아버지께서 부대찌개를 엄청 싫어하셨지..
BEST 3 26 초썰렁펭귄 08.01 22:19
저런 "부대찌개"라는게 아니라 "꿀꿀이죽" 이라는거...
전통을 지키는 원조집이네
25 죄수 08.01 22:31
진짜 부대찌개 원조긴하네
전통이 끊겼다
현 부대찌개 식당주인으로서 원조의 맛을 못살려 부끄럽습니다. 내일부터 미군부대 가서 재료를 공수해올테니 마니 이용해주세요
간판도 원조부대찌개라고 바꾸겠습니다.
조선말-일제시대에 축산업이 발달하고 고기가 유통되면서 오늘날의 소고기김치찌개/제육김치찌개 식으로 김치+고기+기타등등 으로 끓여 먹는 전골/찌개류의 음식이 발달함. 수원등이 고기유통의 중심지였슴.
그러나 625전쟁으로 한반도가 리셋되버리면서 축산업과 고기유통이 거의 끊어져 고기가 부족해짐. 그에따라 미군부대에서 안먹고 남아도는 스팸과 싸구려소시지를 업자들이 사서 소고기/돼지고기 대용으로 써서 만들어진게 부대찌개
BEST 2 26 초썰렁펭귄 08.01 23:24
아예 본문처럼 '짬처리하거나 개봉하고는 먹다남은거 버리는' 분량을 사실상 짬통/쓰레기통 뒤지다시피해서 갖다가 만드는건 '꿀꿀이죽'이라고 따로 있었슴.
'부대찌개'는 고기에 해당하는 재료를 미군부대에서 구매했다는것뿐, 음식쓰레기/짬을 재활용하는게 아니라 정식 유통품임
조선말 - 일제 시대에 축산업이 발달했다는 개소리는 왜 적어논거냐?
전골 / 찌개는 삼국시대에도 나오는 이야긴데 이건 머병.

개소리도 앵간히 해야 안웃기지 ㅋㅋㅋ

심지어 부대찌개는 박정희가 미국에서 귀빈 온다고 햄 던져주고 맛난거 만들어라 해서 2시간만에 나온 음식이다만....ㅋㅋㅋ
참고로 수원이 고기 도축의 메카가 된건 조선 초기 일이고
고기를 하도 쳐먹어서(양반만, 서민은 대부분 고기 기름을 섭취한걸로 나와있음)
조선 팔도에 고기굽는 냄새가 진동해서 국가 시책으로 산에가서 고기랑 술쳐먹지 말라고 하던게 조선이구만 석쇠가 일본꺼라는 황뭐시기 같은 소릴 하고 있어 ㅋㅋㅋ
임진왜란 때는 먹을게 없어서 명나라군이 토한것도 먹었다던디...
미군짬통 가져와서 끓인게 꿀꿀이죽
미국 XX를 후라이해주는 후라이보이가 수고했다고 받아온 존슨솟세지를 냄비에 끓여 먹던게 부대지게
요기도 b융신이 있네.
조선에선 너도 나도 먹던 두부가 명군은 뒤질때까지 먹어보기 힘든 고급음식이었다.

조선과 명의 개인당 경제력이 엄청나게 차이났던거고
명군이 조선와서 잡으라는 왜구는 안잡고 민가 들어가서 고기랑 두부를 털어먹었지.

그래서 빡친 조선 관료들이 명군을 섬에 쳐 박아놨고.

부찌는... 좀 알아보고 씨부려라 ㅋㅋㅋㅋ
한양까지는 분명히 털렸는데...
털린지역 개인당 경제력도 안전함?
니 자신의 개소리 먼저 퇴치요망
아니다 이러면 분명 또 댓글 100개 너랑 같이 달겠다
내가 미안하다 니말이 맞다
우리아빠한테 저 유래 들었음 그래도 지금은 너무 맛있는것
ㄷㄷ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유머게시판 글쓰기는 레벨 4부터입니다. 댓글+123 A 모아 2019.08.01 55377 27
23910 여자가 욱해서 저설 수도 있죠 댓글+13 21 조선딸딸꾸러기 22:35 1145 1
23909 남자 연예인들에게 성전환 필터를 써보았다 댓글+11 21 조선딸딸꾸러기 22:30 1596 1
23908 여고 경고문 댓글+5 24 검은기린 22:24 2177 3
23907 메론이 되는 병.manhwa 댓글+6 44 콩콩스 22:24 1951 0
23906 수면에 대해 길게 쓴 책을 3글자로 줄이면? 댓글+5 25 Ehdufjwo 22:22 1749 0
23905 합의금 얼마 내야 하냐? 댓글+15 24 검은기린 21:50 5475 4
23904 애니 VS 현실 화난 엄마 댓글+14 24 검은기린 21:39 6278 2
23903 눈에 넣어도 안아픈 예쁜 내 아들 댓글+9 24 검은기린 21:16 7385 2
23902 스압) 흑인이 ○○면?? 댓글+46 20 Adrenali… 19:53 8368 12
23901 오랜만에 보는 흑드라군 댓글+11 43 곰팡이 19:36 10010 1
23900 마치 OOO처럼 댓글+9 41 Orgon 19:13 9074 6
23899 ??? : 오빠 나 얼만큼 좋아해? 댓글+12 20 사시토 18:26 14021 3
23898 한강 주변 상황 댓글+16 50 커염둥이식자 18:26 12773 3
23897 800억짜리 계약하는 편의점.jpg 댓글+18 50 Hitagi 18:23 15201 2
23896 대한미국인의 마라탕 평가 댓글+24 50 커염둥이식자 18:21 12160 9
23895 의정부고 관짝소년단이 불편했던 오취리 과거 댓글+15 7 웃기는인생 17:46 12923 10
23894 패도놈들은 보아라4 댓글+19 37 스티븐머튜어린 17:08 10755 5
23893 현재 난리난 의정부고 관짝소년단에 대해 알아보자 댓글+56 20 사시토 16:58 12637 12
23892 현시각 썬루프 대참사 댓글+27 36 코푸 16:48 12184 0
23891 웃대 ㄹㅈㄷ 모음 댓글+8 20 사시토 16:07 11649 3
23890 피씨방 카운터 레전드 모음 댓글+24 20 사시토 15:00 15803 6
23889 즈응오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댓글+7 26 랑호이 14:45 12366 6
23888 남자들이 모이면 하는 짓 댓글+33 24 검은기린 13:28 18125 11
23887 야외ㅅㅅ 댓글+29 25 누구냐 13:17 17005 6
23886 변신! 댓글+15 24 검은기린 13:13 11757 6
23885 수류탄 보급 댓글+18 24 검은기린 11:44 16888 6
23884 스웨덴과 덴마크가 경기를 하면 댓글+12 50 시키나츠메 11:17 15203 9
23883 뒷광고 논란 스트리머 댓글+62 50 werty 11:10 19149 13
23882 귀신으로 놀래키기 댓글+9 24 검은기린 10:37 13643 4
23881 클리셰 파괴 댓글+18 24 검은기린 10:02 15807 13
23880 중국인에게 계정 해킹당한 트롤전문 유튜버 댓글+27 40 두바이거지 09:33 19727 9
23879 맹독 펀치 댓글+12 41 이게왜유머 09:10 14130 4
23878 (ㅇㅎㅂ) 와 젖탱이보소 ㅋㅋ.jpg 댓글+54 24 Ts물좋아함 08:57 21643 18
23877 혐?) 진짜 광기 댓글+15 24 검은기린 08:37 14384 5
23876 춤추는 쿵쾅이 댓글+19 42 우유맛두부 08:02 14188 8
23875 저가 코스프레 댓글+11 24 검은기린 07:04 13509 4
23874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불편하신분들 댓글+46 44 콩콩스 06:10 17637 6
23873 한국의 쓴맛을본 외국인용병 댓글+13 29 스포충이다 03:26 19372 2
23872 약후) 붕당놈들은 보아라2 댓글+15 37 스티븐머튜어린 02:24 10123 0
23871 남량특집, 공포주의) 스타킹 전적 있는 놈들은 보아라 댓글+15 37 스티븐머튜어린 02:04 15650 0
공지사항
인증업체 이벤트
북마크 업데이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최근 본 만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